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바람이 머무는 곳

블로그 이미지
by 파란바람
  • 110,085Total hit
  • 0Today hit
  • 3Yesterday hit

'2013/04'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13.04.29
    스팸 때문에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 달 수 있도록 제한
  2. 2013.04.16
    먹는 것은 생각보다 지난한 일이다.
  3. 2013.04.09
    KT ucloud - IE 아니면 동기화 pc를 해제할 수 없어!
  4. 2013.04.06
    윗쪽 소식 나르는 짬통같은 미디어들이 짜증이 난다.

한글 댓글 + 해외 사이트 링크 스팸이 기승을 부리는데 신경 써줄 여력도 없고 해서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 달 수 있게 바꿔뒀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



먹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것을 포함하는 일이다. 재료 구입(어떤 경우는 재배 부터?)에서 그 재료를 완전히 소모하기 까지를 생각하면 생각보다 긴 시간에 걸친 계획이다.그리고 살아있는 한 반복되는 일이다. 참으로 지난하다. 지극히 어렵기도 하고 지루하기도 한 것이다. 


"이벤트성 요리가 아무리 맛있게 잘 되어도, 그걸 위해 구입한 식재료가 그 한 번의 식사로 사라지지 않는다. 그럼 남은 식재료는 '전담하는 사람' 혹은 '일상적으로 요리하는 사람' 이 활용할 식단과 레시피를 궁리해서 처리해야 한다. 냉장고도 일상적으로 쓰는 사람이 관리해야 하니 남은 식재료를 포장하거나 담아 관리하는 것도 배우자 몫이 된다. 멋진 식탁을 차리는 동안 요리 과정에서 나오는 설거지는 식사 전에 처리하는지, 먹은 다음에 치우고 설거지는 하는지, 음식 쓰레기는 따로 담아서 보관했다가 내놓는지, 조리되었으나 그날 다 먹지 않은 음식은 언제 어떻게 소비할 계획은 있는지?" from http://heeyo.egloos.com/3942563

TRACKBACK 0 AND COMMENT 0



이전 직장에서 쓰던 pc에서 ucloud 쓰다가, pc째 포맷하고 퇴사했다. 그리고 새 직장에서 osx에 ucloud 앱 설치하려고 하니까 이전 회사 pc + 집 macbook 이렇게 두 대가 동기화 되어있어서 실행할 수 없단다.

그래서 동기화된 pc를 삭제하려고 ucloud 홈페이지를 뒤졌는데 아무래도 안나왔다. 이럴리가 없는데 싶어서 1:1 문의를 넣어봤다.


답변을 받긴 받았는데..답변은 죄가 없는데-. 하, 이 서비스 만든 것들..이런 멋진..쓰레기를 보았나.


야..KT, 너네 IE 못쓰는 osx 사용자한테는 돈 안받고 서비스 해주냐? 아니면 IE 빌려주는 서비스라도 공짜로 하고 있는 거냐? 응?
TRACKBACK 0 AND COMMENT 0



-현재 진행중인 안보(?)와 북한 소식과 미디어에 대해 짜증이 나서 쓴 글이고 길고 재미없습니다. 패스 하시면 됩니다.


TV와 신문 안보고 포털 뉴스 기사 마저도 끊은 지 삼 년. IT며 세간 소식은 twitter가 빠르고 지인 소식은 facebook이 빠르니 굳이 저 미디어들이 필요없다. 가끔 분석 기사가 필요하면 평소 제대로 된 글 쓰던 사람 블로그나 그 사람이 투고한 글을 찾아서 읽는다. 이렇게 지내면 점심 먹을 때 드라마나 연예인 이야기 나오면 한 마디도 못하는 게 단점이지만, 그것 빼면 불편한 게 전혀 없다.

그래서 가끔 TV나 포털 뉴스를 보는 게 몹시 괴롭다. 음식으로 따지면 저질 재료에 조미료만 잔뜩 올려 성의없이 만든 패스트푸드 같다. 영양소는 취할 수 없고 그저 내게 고문이기만 하다.

이번에 북한이 난리라고, 핵탄두 어쩌고, 사이트를 해킹해서 계정을 털었네 어쨌네 하는 것 조차도 담담하다 못해 넌더리나는 소식인 까닭도 그러하다. 그런 소식으로 누가 이익을 보는가? 실제로 이익을 본 사람은 누구지? 그런 소식이 이끌어내는 효과를 노리는 사람은 누구게? stakeholder는 누구누구인가? 힘 밸런스는 어떻게 맞춰져있지? 실제로 칼 쥔 건 누군가?

대체 내가 왜 이런 걸 분석해야하나. 이런 걸 분석해서 먹기 편하게 내놓는 게 미디어의 일일 텐데. 쉐프는 없고 알바생들이 전자렌지에 데워 내놓는 주제에 머리에 toque blanche를 쓰고 으쓱대는 게 몹시 못마땅해서 재료 사다 직접 해먹는 꼴이 된 게 영 맘에 안든다. 당연히 쉐프가 만드는 요리는 발끝에도 못미치지만, 사먹는 것 보다 나으니 울며 겨자먹기 식이다.

과거 전쟁도 그러했지만, 현재도 마찬가지. 가장 큰 목적은 이익이다. 온갖 정치적 종교적 수사를 덧붙여 가리려 해봤자, 실제로 이득을 얻는 쪽이 없으면 성립하지 않는 거래다. 굳이 전쟁이 아니라 뉴스나 기타 등등 모든 것이 그러하듯이. 

실제로 전쟁이 난다고 하면, 어느 쪽이 이득인가? 중국? 미국? 북한? 그리고 대한민국의 주 거래 고객은 누구인가?(혹은 누구의 호구인가?) 대한민국이 몇 년 혹은 수십 년 간 무역을 할 수 있는 상태라면 어느 쪽이 이득/손해인가? 어느 부분이 더 큰 가?

자아. 생각해보면, 그리고 과거 데이터를 보면, 전쟁이라는 거래는 성립할까? 아니면 이것은 fake deal이고 다른 거래가 진행중인가? 

이렇게 써놓고 보니 음모론 같아서 우습지만 이걸 내가 써야 할 게 아닌데 질문 던지는 사람도 대답을 하는 사람도 아무도 없는 미디어라니 그게 더 웃기지 않나.

TRACKBACK 0 AND COMMENT 0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471)
미투데이 (142)
연습일기 (2)

CALENDAR

«   2013/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